News

보도자료

등록일2023.04.21 국내최대규모 친환경 캠페인 ‘가플지우’ 동참

20일(목) 18개 파트너사와 ‘가플지우’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해양환경보전 및 플라스틱 소비 선순환을 위한 환경 캠페인 활동 나서 

ESG실천 공동체로서 함께 성장해 나갈 것


20일(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카미더가든’에서 ‘가플지우’ 캠페인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18개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가 이마트, 테라사이클 등 총 18개 파트너사와 손잡고 해양 환경 보전 및 플라스틱 소비 선순환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 확대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20일(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카미더가든’에서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이하 가플지우)’ 캠페인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세계아이앤씨 비롯해 이마트, 자원순환사회연대, 조선호텔앤리조트, 테라사이클, 해양환경공단, G마켓, ㈜에스에스지닷컴 등 총 18개 기관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가플지우는 2018년 이마트, 테라사이클, 한국P&G를 주축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친환경 연합체로 매년 기업, 기관, 단체가 새롭게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해양환경보전 및 플라스틱 소비 선순환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협력하며 친환경 문화를 전방위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파트너사들은 올 한해 동안 △플라스틱 소비 선순환(회수 캠페인) △대국민 캠페인 홍보 및 지역사회 지원 활동 △해양환경보전 인식증진을 위한 대상 별 교육프로그램 운영 △해양환경정화 활동 등의 분야에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교육서비스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환경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환경보전 인식 제고에 기여하고, 해양환경정화 활동인 ‘이달의 바다’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ESG추진팀 관계자는 “자원순환 문화 선도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가플지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게돼 기쁘고, 파트너사 중 유일의 IT기업으로서 기여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며, “캠페인 활동에 그치지 않고 ESG실천 공동체로서 파트너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ESG경영으로써 친환경 기업문화 조성 및 환경경영 체계 구축을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국제표준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고 사회 및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미니콘테스트’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친환경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그린 오피스 캠페인 활동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