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등록일2021.09.16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신세계아이앤씨, 고용노동부 주관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유연한 근로문화 확대, 임직원 일자리 질 향상, 고용창출 등 우수 평가





신세계아이앤씨(대표 손정현)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일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한 100개 우수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신세계아이앤씨는 △ 유연한 근로문화 확대 △ 임직원 일자리 질 향상 △ 청년 고용 등 고용창출 우수 △ 여성 및 모성 복지제도 운영 △ 능력중심 채용 등 에서 일자리 관련 양적, 질적 분야 모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IT 업무의 특성을 고려해 임직원 개인 별 탄력적으로 업무를 조정할 수 있도록 자율 출퇴근제, 선택적 시간제 등을 도입해 유연한 근로 문화를 확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보상휴가제, 리프레시 데이, 연중 휴가, 프로젝트 보상휴가 등 다양한 유급휴가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력 중심의 청년 인재 고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글로벌 리테일테크 전문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목표로 2019년 전 인원의 27%, 2020년에는 21.6%를 신규 채용하며 AI, 클라우드 등 다양한 IT 인재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신입사원 채용 시, 1~2차 블라인드 실무 면접을 통해 직무 관련 경험으로 면접을 진행하는 등 능력 중심의 채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입사 후, IT 등 직무 개발을 위한 ‘SSG아카데미’ 등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전문가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여성 및 모성보호 복지제도도 운영 중이다. 임신기간 2시간 근무 단축 제도, 출산 전 휴직제도, 육아기 단축근무제도, 초등입학자녀 돌봄 휴직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에서 인증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도 8년째 유지하고 있을 만큼 가족 친화적인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대표이사는 “신세계아이앤씨는 리테일테크 전문가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실력 있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채용함과 동시에 우리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유연한 근로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일자리 환경과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