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등록일2023.03.23 “디지털 보증서 등 NFT 발행도 한번에 쓱!” 리테일 산업 특화된 ‘스파로스 NFT’ 출시

리테일 산업 특화된 대체불가토큰(NFT)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기술이나 인프라 없이 API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연동 가능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등 고객경험 연계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 기대


스파로스 NFT 로고
 

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가 리테일 산업에 특화된 대체불가토큰(NFT) 서비스 ‘스파로스 NFT’를 출시한다.

‘스파로스 NFT’는 블록체인 인증 서비스로 블록체인 기술이나 인프라가 없더라도 누구나 API 방식으로 연동해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업이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웹(WEB)이나 앱(APP)에 별도의 기술 개발 없이 ‘스파로스 NFT’를 적용해 블록체인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시킬 수 있고, 이용 고객은 별도의 암호화폐 지갑 앱(APP)을 설치하지 않아도 보유한 NFT를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리테일 산업군에 특화되어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혜택 등 기업의 고객 경험과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를 NFT로 발행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신세계아이앤씨는 AWS와 협력해 클라우드 기반 NFTaaS(NFT as a Service, 서비스형 NFT)로 ‘스파로스 NFT’ 서비스를 개발하고, 헥슬란트의 가상지갑 솔루션 기술을 도입해 NFT의 발행 및 발급 프로세스 역시 간편하게 단축시켰다.

‘스파로스 NFT’는 이커머스, 리셀(Resellㆍ재판매) 플랫폼에서 명품 브랜드 거래 시, 위변조가 불가능한 NFT형 디지털 보증서를 포함해 생산, 가공, 유통, 거래 등 상품의 모든 라이프 사이클을 추적해 이력 관리할 수 있는 NFT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 로열티 강화를 위한 PFP(Profile Pictures) 발행, NFT형 멤버십 쿠폰 발행, 실물 상품과 연계한 NFT 판매 등 리테일 산업과 연계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은경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R&D담당 상무는 “’스파로스 NFT’는 별도 인프라나 기술 개발 없이도 누구나 간편하게 기존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해 확장할 수 있는 NFTaaS로 기업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NFT 형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며

 “웹 3.0 시대에 리테일 기업이 고민하는 새로운 고객 경험 측면에서 혁신적인 변화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춘 헥슬란트 부대표는 "신세계아이앤씨와 함께 고객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고, 리테일 산업에서 NFT,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